일지테크는 고객의 요구수준을 넘어 만족을 극대화하기 위해 최고의 품질을 제공하는 품질경영체계를 구축하고 있습니다. 신뢰성 있는 품질경영시스템을 기반으로, 원료 투입부터 제품 생산까지 모든 단계에 걸쳐 체계적인 품질 개선 및 향상을 위한 활동을 수행하고 있습니다.
일지테크는 고객만족을 주요 가치로 하는 품질경영을 추진하고 있습니다. 끊임없는 연구개발을 통해 안전하면서도 품질에 대해 인정받는 제품을 생산하고 있습니다.
고객만족을 위한 최종 의사결정은 최고경영진에서 진행하며, 주관부서인 품질관리1팀은 품질기획 및 품질경영시스템 구축, 품질관리를 총괄하고 있습니다. 또한, 선행품질, 협력사품질, 공정품질, 고객품질 등 단계별로 관련 부서가 체계적으로 품질경영을 실천하며 전사적으로 명확한 역할과 프로세스를 설정하여 품질 관리의 효과성을 강화하고 있습니다.
일지테크는 고객만족 품질경영의 실현을 위해 2018년부터 자동차 산업의 품질경영 표준인 IATF16949 인증을 획득하여 유지하고 있습니다. 품질경영시스템 매뉴얼은
외부 및 내부 환경의 변화에 따라 지속적으로 개정하고 있으며, 목표 수립, 품질 기획, 점검, 관리 등 체계적인 품질경영 실천을 위한 토대가 되고 있습니다.
일지테크는 현대자동차 1차 협력사 중 약 10%의 기업만이 인정 받는 ‘품질 5스타’ 보유 기업입니다. 이는 모듈단위 대형 차체 부품의 안정적인 생산 시스템을 보유하여 글로벌 거래 경쟁력을 갖추었음을 입증하는 것입니다. 또한, 성장성이 높은 기업으로서 지역사회 우수인재를 채용할 수 있는 긍정적 대외 이미지와 함께 현대자동차와의 동반성장을 위한 든든한 파트너로서의 역할을 인정받은 것입니다.
일지테크는 고객 불만 사항의 조사 및 소통 강화를 위해, 각 담당자가 매월 1회 정기적으로 품질 관련 설문조사를 실시하고 개선 건의사항을 접수하고 있습니다. 이를 통해 관련 부문을 개선하여 고객 불만 사항을 사전에 차단하고, 미세한 사항도 놓치지 않도록 철저히 추적 및 관리하여 고객 만족을 극대화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일지테크는 품질 관련 교육의 효과성을 높이기 위해, 교육 내용을 분석하여 W/G별 교육 적합도를 평가하고, 각 업무별 교육 과정의 중요도를 순위별로 선정하여 보다 효율적이고 적합한 인재를 육성하고 있습니다. 직원들이 W/G별 순환 보직을 통해 신차/경영/양산 품질 등 다양한 분야에서의 경험을 쌓을 수 있도록 지원하여, 조직 목표 달성에 핵심 역할을 수행할 인재를 양성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또한, 신차 개발 과정에서 완벽한 품질 보장을 위해 모든 인원을 3D 스캔 전문가로 육성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