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지테크는 모든 이해관계자들의 가치와 존엄성을 보장하고 있으며, 인권경영에 대한 관심과 의지를 표명하기 위해 인권경영 선언문을 제정하였습니다. 인권경영헌장과 인권경영 세부원칙에 따라 인권존중의 기업문화를 조성하기 위해 사내 인트라넷에 인권정책을 게시하여 전 임직원이 항상 확인할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일지테크는 실질적인 인권경영 이행을 위해 3대 전략목표와 12개의 전략과제를 도출하였습니다. 주기적으로 인권이행 현황을 확인함으로써 인권에 기초한 사회적 책임이 충실히 수행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일지테크는 인권경영 추진 및 관리 프로세스를 통해 구체적이고, 선제적인 인권경영이 촉진될 수 있도록 전사 차원의 관리 노력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일지테크는 임직원 및 이해관계자의 고충처리에 있어 전사 차원의 방침과 제도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고충처리지침 및 고충처리위원회를 통해 고충처리에 관해 원칙과 객관성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고충처리의 최우선 원칙인 신고자 보호를 위한 익명 신고를 지원하며, 누구나 쉽게 접근할 수 있는 신고 채널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비밀은 철저히 보장되며, 신고에 따른 불이익은 일체 금지하고 있습니다.
고충처리는 신청서 접수일로부터 20일 이내 조사를 완료하도록 명문화 하는 등 신속하고 정확하게 처리하는 것을 원칙으로 하고 있습니다.
일지테크는 회사의 다양성 존중 방침에 따라 차별 없는 직장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인권 취약 대상에 대한 선제적인 보호 활동을 통해 함께 어울릴 수 있는 문화를 조성하고 있습니다.
일지테크는 매년 전 임직원을 대상으로 인권경영 교육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인권경영 방침 및 제도, 직장내 괴롭힘 금지, 양성평등 등 인권 침해가 우려되는 분야에 대해 주기적인 교육을 실시하여 모든 임직원이 인권을 인식하고 준수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습니다.